성장에 대해 고민하고
적용 가능한 배움을 쌓습니다

blog-image
개발자 없이 웹사이트 만들고, A/B Test로 전환율 최적화하기

웹사이트 퍼블리싱과 A/B Test는 개발자의 도움이 꼭 필요한 일처럼 보입니다. 사실 제품의 복잡도가 높다면 개발자의 도움이 필요한 것이 맞습니다. 하지만 단순한 정보 전달 위주의 정적인(static) 웹사이트 혹은 프로모션용 랜딩페이지는 충분히 마케터나 디자이너 혼자의 힘으로도 구축이 가능하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blog-image
믹스패널(Mixpanel), 국내 디지털 서비스 시장에 주목... 마켓핏랩과 공식 한국 판매 파트너십 계약 체결

2021 아시아태평양 이커머스 업체가 선정한 우수 제품 분석 솔루션 마켓핏랩과 공식 판매 파트너십 체결로 한국 진출 및 시장 경쟁력 확대할 것으로 기대 글로벌 제품 분석 솔루션 기업 믹스패널(Mixpanel, 대표 아미르 모바파기)이 국내 그로스해킹 전문 컨설팅 기업 마켓핏랩(Market Fit Lab,대표 정성영)과 공식 한국 판매 파트너십을 체결하였다고 29일 밝혔다.

blog-image
Culture of Experimentation: 클래스101은 어떻게 AB테스트를 한 달에 100개씩 돌리게 되었나?

새롭게 시작하는 시리즈에서는 실험하는 문화에 대해 구체적으로 다뤄보려고 한다. 작년에 기회가 되어 지른 Opticon Experimentation Master Class 과정을 수료하면서, 또 마침 그 배움들을 바로 현업에 적용할 수 있는 프로젝트가 주어지면서 스스로 좀 정리가 되었는데, (필자는 외부 컨설턴트로써 지난 10개월간 클래스101의 그로스팀 리드를 담당했다 ) 이를 소개하고 더 나아가 이 글들을 통해 더 많은 분들의 고민과 경험이 수면 위로 올라오게 되길 기대한다.

blog-image
드라마 검블유에서 배우는 그로스 팀의 조건 5가지

요새 한국 드라마 중에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www(줄여서 검블유)’를 열심히 봤다. 드라마 전반적으로 재밌는 요소가 많지만, 마치 현실의 카카오를 묘사한 것처럼 느껴지는 ‘바로’와, 네이버+구글을 합친 것처럼 느껴지는 ‘유니콘’을 업자 마인드로 보면서 몹시 오글거리면서도 즐거웠다.

blog-image
가격에 관해 그로스 팀이 할 수 있는 질문

제품을 만들었고, 이름도 잘 지었다. 이 정도면 시장이 있다는 것도 검증되었다. 중요한 관문이 남았다. 자, 얼마를 받을 것인가? 보통 세 가지 방법을 쓰게 된다.

blog-image
High tempo testing: 페북, 우버 등이 그로스팀을 운영하는 방법 (2) 운영편

지난번 팀 포스트에서 팀 빌딩과 조직구조를 다뤘다면 본 포스트에서는 그로스 팀이 세팅되었다는 전제하 어떻게 팀을 운영하고, 성과를 내도록 운영하는지에 대한 방법론을 다룬다.

blog-image
금붕어보다 못한 집중력을 가진 고객에게 당신의 제품을 각인시키는 5가지 방법

션 앨리스의 지론에 따르면, 당신은 아마도 상대방이 좋아하지 않을 법한 언어로 구애를 하고 있거나 당신의 가치를 알아줄 상대방이 없는 곳에서 헛스윙을 하고 있을 수도 있다.

blog-image
모네타이제이션 전략 – 돈 이야기

션 앨리스 책에서는 AARR로 나누어서 방법론을 설명하고, 일반적으로 스타트업 씬에서는 AARRR라고 Referral을 추가한 지표가 가장 흔하게 쓰인다(이 지표를 처음 말한 사람이 몹쓸짓을 했어도 프레임은 유효하다).

blog-image
Building Growth team : 페이스북, 우버 등은 어떻게 그로스 해킹 팀을 운영하는가?

본 포스팅에서는 그로스해킹 팀(이하 그로스 팀)은 어떻게 탄생하고, 기존 마케팅/개발팀과는 구성, 목적, 일하는 방법에 있어서 어떻게 다른지를 다룬다. 또한, 성과를 내는 그로스 팀을 갖추기 위해서는 조직 내에서 어떤 준비들이 받침 되어야 하는지 다양한 사례를 통해 설명하려고 한다.